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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핸드폰 소액결제 피해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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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19-11-07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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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속의 정보통신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휴대전화를 통한 핸드폰 소액결제로 피해를 보는 소비자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컴퓨터에 서툰 이용자에게 컴퓨터 바이러스가 감염됐다며 계약을 유도하거나 스팸문자를 무작위로 발송해
소액요금결제를 유도하는 경우가 발생, 주의가 요구된다.

제주도 소비생활센터는 16일 최근 휴대전화 결제에 따른 피해상담 건수가 늘어나느 추세라며 도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소비생활 센터에 따르면 팝업창을 이용해 컴퓨터 바이러스가 발견됐다며 계약유도 1개월 무료체험 회원가입유도 후
휴대전화 소액결제를 통한 계약 자동연장 060 스팸문자를 무작위로 발송한 후 요금결제유도 휴대전화 소액결제 후 상담실 전화를 고의적으로 회피, 계약유지 등이다
소비생활센터는 "대부분의 업체가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 이용 약관에 동의한 소비자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하지만 인터넷 약관 내용을
확인한 후 결제하는 소비자들이 극히 드물다"며 "060 스팸문자의 경우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에도 요금이 부과되는 등 소액결제 관련 금전피해가 늘고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 주의사항을 위해 휴대전화 통신요금 내역서 확인 유서비스 여부확인 후 회원가입 계약 자동연장 여부확인 후 약관동의
불법스팸대응센터(www.spamcop.or.kr/1336)에 스팸신고 휴대전화 고객센터에 소액결제 차단요청 등을 제시했다.
소비생활센터 관계자는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인터넷 사이트 유료회원에 가입할 때에는 반드시 이용약관을 확인한 후 결제에 동의해야 한다"며
"핸드폰 통신요금 결제 내역서도 꼼꼼히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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